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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생활기능습득을 통하여 자립심과 자신감 배양하며,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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더불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기초생활을 익힐 수 있도록 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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의료재활은 심신의 장애로 결손된 기능을 회복, 보충시켜주고 내과적, 외과적 치료의 응용과 함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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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든 물리적, 심리적 수단을 통하여 개인의 기능적, 심리적 능력을 개발하고 회복시키며,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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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이 자립해서 적극적으로 생활하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, 프로그램운영은 의무실,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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물리치료실, 상담실 등을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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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적장애우의 개인적 특성에 따라 개별화 교육으로 개개인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계발하여,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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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활의 방향을 모색하고 제시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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특수학교 교육 :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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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외 특별활동 :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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원내 교육활동 :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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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적 장애와 사회환경적 장애를 변화 (치료,조치,개선)시킴으로서 장애인 개인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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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인적 능력개발과 사회환경개선을 통해서 장애인의 사회생활(사회통합, 사회적 자립, 완전한 사회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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참가)실현을 궁극적인 목표로 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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또한, 생활장애인의 사회적, 심리적 욕구를 반영하여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통하여,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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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회적 이미지를 증진하고, 사회에서 가치 있는 역할을 수행하여 지역사회 안에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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통합 될 수 있도록 개개인의 능력을 증진시키도록 도와줍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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직업재활은 직업전 훈련으로써, 일정한 보호아래 훈련을 실시하며, 직업훈련을 통하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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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애인들에게올바른 직업습관을 익히고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작업분야를 찾도록 합니다. |